본문 바로가기
Pura Vida/먹고 & 마시고

망향비빔국수 본점 (경기 연천군 청산면 궁평로 5)

by 알렉시우스 2024. 7. 10.
반응형

 직접 방문한 장소에 대한 코멘트는 지극히 주관적임을 미리 밝혀 드립니다.

 

● 초간단 리뷰 in 3

- 재방문 의사: 지금 리뷰하고 있는 장소를 다시 방문할 생각이 있느냐에 대한 답.

(: 재방문 의사 있음, X: 재방문 의사 없음)

- 가격: 판매되는 음식 및 음료에 대한 가격. 가격에 대해 느끼는 것은 정말 내 기준. 나에게는 비싸지만 리뷰를 보는 다른 분에게는 저렴할 수도 있음, 반대의 경우도 가능

- 분위기: 방문 장소에서 느껴지는 전체적인 분위기. 이것 또한 정말 내 기준. 

재방문 앞으로 계속 방문하시겠습니까?
가격 상 (비쌈)
중 (적당히)
하 (저렴)
     
분위기 상 
   

● 주소: 경기 연천군 청산면 궁평로 5

● 기본 정보

 · ☎  031-835-3575

 · 주차 가능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알렉시우스's comment

연천에 있는 캠핑장을 가는 길에 와이프님이 식당 한 곳을 얘기하면서 점심을 테이크아웃 하자는 제안을 했다.  그곳은 바로 '망향비빔국수 본점'이다.

나는 이전까지 망향비빔국수를 들어본 적이 없었기에 아무런 정보가 없었다. 와이프님이 제안한 걸로 봐서 아마도 와이프님은 정보가 있었던 것 같다.

 

와이프님이 장거리 운전을 했기에 분위기상 내가 주문을 다녀와야 했다.

식당 입구에 도착하면 키오스크 2개가 있는데 여기서 주문을 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주문을 완료하면 영수증과 주문 번호가 종이로 출력돼서 나온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판매자도 구매자도 편리한 시스템이다. 

 

음식의 가격은 지금의 고물가 시대에 존재하기 어려운 매우 착한 가격이다.

 

착한 가격에 흥분해 폭풍 주문을 할까 흔들렸지만 정신을 차리고 비빔국수 2개와 만두 2개를 주문했다. 참고로 잔치국수는 포장이 안된다.

식당에 들어가면 대형 스크린 2개가 정면에 있다. 주문한 음식이 준비가 되면 저 스크린에서 큰 알림음과 같이 주문번호가  나타난다. 나의 경우 테이크아웃이어서 포장된 음식을 챙겨서 나왔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고속도로 휴게소 식당 시스템과 동일하다.  

식당 내부는 진짜 크다. 흥미로운 부분은 식당 인테리어에서 밀리터리 감성이 느껴진다. 건너편에 있는 열쇠부대 신병 훈련소의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본다.

 

흥미로운 부분은 MBC '나 혼자 산다'에 나왔었고, 영화 '강철비'에서 '정우성'과 '곽도원'이 국수를 먹는 식당이 바로 이곳 '망향비빔국수 본점'이다. 크던 작던 음식에 상징성이 생기면 늘 음식맛이 더 기대된다.

캠핑장에 도착해 간단하게 짐을 내려놓고 비빔국수&만두를 먹기 시작했다. '20분 안에 먹어야 맛있다'는 문구가 머릿속에 강하게 남았기에 최대한 빨리 먹기 위해 서둘러 움직였다.

비빔국수는 정말 진심으로 맛있다. 역시 본점은 다르다.

 

개인적으로 양념 음식은 식재료 고유의 맛이 아니라 양념맛으로 먹는 것 같아서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망향비빔국수 본점 '비빔국수'는 다르다. 비빔국수를 먹을 때마다 상큼함과 신선한 맛을 계속 느낄 수 있었다.

 

음식 평가에 대한 나의 필력이 부족한 게 아쉽다.

만두만 평가하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맛은 아니지만 비빔국수에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린다. 비빔국수 맛이 너무 충격적으로 뛰어나서 만두 맛을 느끼기가 어려웠던 것 같기도 하다.

 

양념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 새로운 세계를 알려 준 망향 비빔국수 본점을 캠핑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 한번 더 가고 싶었다. 하지만 한번 먹었으니 다른 식당을 가자는 와이프님의 의견을 따라야 했기에 아쉽게 재방문은 다음으로 미뤘다.

 

'망향비빔국수 본점'을 나의 맛집 리스트에 추가했다. 경기도 연천 방문 시 들려야 할 곳이 생겼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