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gito/알쓸식(스포츠)

UEFA가 선정한 2024년 예비 축구 스타 BEST 40 (1)

by 알렉시우스 2024. 3. 28.
반응형

UEFA.COM 에서 2024년 유럽 축구에 새로운 충격을 줄 수 있는 주목해야 할 예비 축구스타 40인을 선정했다.
21세 이하의 선수들만 포함되었고 객관적 선수 평가와 정확도 높은 성장 가능성 예측을 위해 권위 있는 축구 전문가들이 선정에 참여했다.

<좌:  엘링 홀란드 / 우: 가비>

유럽 축구를 지배하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 엘링 홀란드(Erling Haaland)는 2019년, FC 바르셀로나 가비(Gavi)는 2022년에 선정 됐었다.
 
안토니오 실바 (António Silva)

 - 국적: 포르투갈
 - 나이: 20
 - 소속팀: 벤피카
 - 포지션: CB
안토니오 실바는  2022/23년 시즌에  벤피카에 입단했고 바로 주전 센터백 자리를 차지했다. 입단 당시의 나이는 18세다. 거리에 관계없이 정확하게 뿌릴 수 있는 패스와 터프한 수비가 장점이다. 포르투갈 대표님에 19세 33일의 나이로 데뷔했고 이는 최연소 기록이다.
 
● 아르나우 마르티네스 (Arnau Martínez)

 - 국적: 스페인
 - 나이: 20
 - 소속팀: 지로나
 - 포지션: CB/RB
아르나우 마르티네스는 FC 바르셀로나의 유소년 프로그램 '라 마시아'에서 몇 년을 보냈지만 성인 무대 데뷔는 지로나에서 했다. 2021/22년 지로나가 라리가로 승격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공을 전방으로 빠르게 운반하는 능력이 있고 패스 또한 예리하다. 스페인 U-21 대표님 멤버이고 아직 성인 대표팀 경력은 없다. 
 
● 노아 아투볼루 (Noah Atubolu)

 - 국적: 독일
 - 나이: 21
 - 소속팀: 프라이부르크
 - 포지션: GK
프라이부르크는 지난여름에 주전 골키퍼 마크 플렉켄이 팀을 떠난 후 새로운 선수 영입이 아닌 노아 아투볼루에게 기회를 줬다. 노아 아투볼루는 팀의 믿음에 부응하며 안정감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플레이는 독일 대표팀 주전 골키퍼 노이어와 비교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 요한 바카요코 (Johan Bakayoko)

 - 국적: 벨기에
 - 나이: 21
 - 소속팀: PSV 에인트호번
 - 포지션: FW
2023년 초부터 소속팀 PSV 에인트호번에서 활약을 보이기 시작했다. 시즌 기록은 7골 5 도움이다. 움직임이 빠르고 일대일 돌파 능력으로 뛰어나다. 23년 3월 벨기에 성인 대표팀에 데뷔했다.
 
● 토마스 발단치 (Tommaso Baldanzi)

 - 국적: 이탈리아
 - 나이: 20
 - 소속팀: AS 로마
 - 포지션: FW/AMF
8세부터 엠폴리에 있었으며 성인 팀까지 뛰었다. 24년에 엠폴리를 떠나 AS 로마로 이적했다. 각 연령대 이탈리아 대표팀에서 꾸준하게 활약을 해왔다. 2023년 FIFA U-20 월드컵에서는 결승전 포함 모든 경기에 출전했다. 축구 재능이 뛰어나며 뛰어난 시야까지 갖추고 있다. 패싱 능력 또한 뛰어나 델피에로 이후 계보가 끊어진 이탈리아의 새로운 판타지스타가 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
 
● 루니 바르지 (Roony Bardghji)

 - 국적: 쿠웨이트
 - 나이: 18
 - 소속팀: 코펜하겐
 - 포지션: MF
쿠웨이트 태생의 루니 바르지는 16세에 1군에 합류했다. 나이는 어리지만 성인팀 경기에 50회 이상 출전했다. 리그에서 항상 꾸준하게 활약하며 팀의 핵심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 챔피언스 리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골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유럽 무대에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 막시밀리안 바이어 (Maximilian Beier) 

 
 - 국적: 독일
 - 나이: 21
 - 소속팀: 호펜하임
 - 포지션: FW
하노버에서 임대로 두 시즌의 경험을 하고 호펜하임으로 돌아왔다. 막시밀리안 바이어는 계속성장하고 있으며 골을 넣은 감각이 뛰어나다. 이번 시즌 그의 분데스리가 첫 8경기에서 6골을 터뜨렸다. 성장세가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기대된다.
 
● 니콜라 차블리나 (Nikola Čavlina) 

 - 국적: 크로아티아
 - 나이: 21
 - 소속팀: NK 로코모티바
 - 포지션: GK
2022/23 시즌부터 로코모티바의 주전 골키퍼로 자리 잡았다. 차블리나 뛰어난 반사신경이 장점이다. 또한, 페널티킥 선방 능력이 뛰어나다. 크로아티아 대표팀 U-21 주전 골키퍼 차블리나는 계속 성장 중이다.
 
● 우스만 디오망드 (Ousmane Diomande )

 - 국적: 코트디부아르
 - 나이: 20
 - 소속팀: 스포르팅 CP
 - 포지션: CB
23년 2월에 스포르팅 CP 성인팀에 데뷔한 후 계속 플레이가 성장하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수비에서 태클 능력이 뛰어나다. 현대 축구에서 요구하는 수비수의 요건을 잘 갖추고 있다. 수비에서 공격으로 빠르게 전개하기 위한 패싱 능력과 공 운반 능력이 뛰어나다.
 
● 빌랄 엘 카누스 (Bilal El Khannous)

 - 국적: 벨기에/모로코
 - 나이: 19
 - 소속팀: Genk
 - 포지션: MF
카타르 월드컵 3/4위 결정전에 모로코 성인 대표팀 선수로 데뷔했다. 2022년에는 벨기에 리그 올해의 '영플레이어' 선정되었다. 공을 운반하는 능력과 예리한 패스를 뿌리 능력이 둘 다 차이 없이 뛰어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