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ra Vida/도전하고

The 95th 도쿄 기프트쇼2023

by 알렉시우스 2023. 4. 12.
반응형

 경험에 대한 코멘트는 지극히 주관적임을 미리 밝혀 드립니다.

 

● 초간단 리뷰 in 2

재방문 의사: 지금 리뷰하고 있는 장소를 다시 방문할 생각이 있느냐에 대한 답.

(: 재방문 의사 있음, X: 재방문 의사 없음)

- 분위기: 방문 장소에서 느껴지는 전체적인 분위기. 이것 또한 정말 내 기준. 

재방문 앞으로 계속 방문하시겠습니까?
 
분위기 상 
   

도쿄기프트쇼가 인생 최초로 방문해 보는 해외 박람회 이기 때문에 나님이 도쿄 기프쇼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하기에는 현장 경험이 아직은 부족하다. 그래서 확신 있는 평가가 어려워 재방문에 표기했다.

 

●세욘그's comment

글로벌 소싱을 나님의 미래 먹거리로 정하고 해외 시장조사의 첫 스텝을 도쿄 기프쇼로 시작했다.도쿄기프트쇼는 1년에 총 2회(봄, 가을) Tokyo Big Sight에서 개최 된다.

 

나님은 23년 2월 15일~17일 진행된 95th 도쿄 기프쇼를 방문했다.참고로 가을에 열리는 96th 도쿄기프트쇼는 23년 9월 6일~8일에 진행된다. 혹시 방문을 계획하는 분이 계시다면 공식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 후 현장에서 출입증 발급받으면 된다.

도쿄 기프트쇼 공식 홈페이지

나님은 니시신주쿠에 있는 airbnb를 이용했고, 매일 아침 도쿄빅사이트로 가면서 그럭저럭 괜찮은 경치를 볼 수 있었다.

도쿄 빅사이트 역에서 나오면 좌우로 갈라지는 길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가면 된다.

도쿄 기프트쇼 기간에는 항상 사람이 많기 때문에 그냥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는 동선을 따라서 가기만 하면 된다.

출입증을 발급받기 위한 대기줄,  처음 방문에 정보가 없었기에 정직하게 줄 서서 기다렸는데 나중에 나님과 같은 외국인을 위한 부스가 따로 있는 것을 발견했다. 즉, 외국인을 위한 접수 부스가 따로 있기 때문에 줄을 설 필요가 없다. 

나님 기억에 부스에 VIP/Overseas 적혀있다.

 

도쿄 기프트쇼의 전체적인 규모는 나님이 체감하기에 코엑스 전시의 3배 정도 되는 듯하다.

코엑스 3 개관에서 열리는 전시를 다 보는데 반나절이면 충분했지만, 도쿄 기프트쇼는 7 개관에서 열렸고 다 보는데  3일이 걸렸다.

 

나님 생각에 박람회를 빠르게 보는 능력 또한 계속 다니다 보면 생길 것 같다.

 

도쿄 기프트쇼는 특정 카테리고에 집중된 박람회는 아니다.

정말 다양한 부스들이 가득하다. 육아용품, 그릇, 홈데코, 애견, 음식, 인테리어, 위스키, 캠핑....... 등등

흥미롭게 구경했던 조명....... 그러나 이미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스웨덴 어린이 장난감', 역시 일본에도 북유럽 감성이 있다.

브랜드의 일본 유통권을 가진 사장님이 소매에 관심이 있는 셀러를 찾고 계셨다.

친환경 공기정화기,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괜찮을 듯하다.

그러나 가격이 정말 미친 가격이었다.

얼음 안에 얼려진 꽃,

실제로 보면 뭔가 입체적인 느낌은 있지만, 나님은 소비자 입장에서 구매할 욕구는 안 생긴다.

일본의 아기자기한 감성,

도쿄 기프트쇼에 이러한 아이템이 진짜 많이있다.

나님이 깊은 관심을 가졌던 그릇, 떨어뜨려도 잘 안 깨지는 소재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가져온 샘플을 와이프님께 보여주니 반응이 나와는 다르게 차갑다.

와이프님 의견: 디자인이 안 예쁘고, 무거움.

 

그래도 한 사업을 오랜 기간 꾸준히 지속해 온 그릇 공장의 장인 정신은 진심 리스펙트한다.

파트너 미스터 어거스트와 처음으로 방문한 해외 박람회 '도쿄 기프쇼'

코엑스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비해 훨씬 규모도 크고 분위기도 뜨겁지만, 뭔가 좀 아쉽다.

 

결정적인 이유는 한국에는 없는 신박한 아이템을 찾기가 어렵다.

부스에 나와있는 상품 대부분이 한국에도 있는 상품이고, 그리고 상품의 원산지가 대부분 Made in China.

 

4월에 세계의 공장 중국에서 열리는 칸톤 페어를 방문해 보면, 도교 기프트쇼 재방문 필요성에 대한 기준이 생길 것 같다.

 

끝으로, 전시 부스에 영어 가능자가 있는 경우가 진짜 드물었다.

나님에게는 정말 큰 충격을 주었다.

 

내가 곧 소싱 마스터  Forza!!

반응형

댓글